첫 월급을 받고 부모님한테 휴대폰을 사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서치하던 도중 발견한 백마켓!
백마켓은 세계 1위의 리퍼비시/중고 제품 전문 마켓플레이스로, 전세계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하여
중고 제품 중에는 가장 믿음이 가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다.
1년 품질 보증과 정가의 30~70% 할인된 가격이라는 점이 가장 큰 구매 결정 요인이었다.
백마켓에 관련한 정보는 해당 링크에서 보다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백마켓 소개 | Back Market Korea
우리는 누구인가요? 현재 파리, 보르도, 뉴욕, 베를린, 런던 등 세계의 오피스에 있는 700명의 스태프가 기업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www.backmarket.co.kr
1. 구매 전 문의
우선, 공기계와 리퍼비시 차이점과 입고 예정일이 궁금해서 먼저 문의를 드렸다.

백마켓 측에서는 빠르게 답변이 왔다.
공기계와 리퍼비시는 모두 중고에서 시작했지만, 리퍼폰은 액정 및 바디가 전체 교체 완료된 상태로
선물용으로는 새 것 같은 리퍼비시 제품이 더 나을 것이라고 하셔서, 리퍼비시 폰으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다.
(공기계의 경우, 상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선물용이 아니라면 구매해볼만 한 것 같다.)
또한 재고가 없는 제품에 대해서도 입고 예정일을 확인해주시고,
친절하게 곧 신년 할인 이벤트 진행 예정이라는 것도 알려주셨다 ㅎㅎ.
2. 구매 과정
문의하고 2일 후, 신년 할인 이벤트가 시작되어서 바로 구매를 했다.

오후 1시 반에 주문을 했는데 2시 50분에 상품이 출고되었다 ㅋㅋㅋ. 미친 속도.
2-1. 쿠폰 적용 방법
백마켓은 주기적으로 쿠폰 할인 이벤트를 한다.
현재(24/02/07 기준)는 신년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할인쿠폰 코드는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를 추가해놓으면 보다 빠르게 할인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한다.
나는 쿠폰을 다운받는 건 줄 알았는데 저 배너를 누르면 자꾸 Q&A로 들어가져서 잠깐 헤맸던지라
나같은 사람이 있을까해서 작성해놓는다.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창까지 넘어가면 가장 하단에 할인쿠폰 입력창이 있다.

여기에 5% 할인쿠폰 코드인 NEWYEAR24 를 입력해주면 된다.
내가 구매하려는 제트플립4는 '설날초특가' 카테고리 제품이라서
3% 추가 할인쿠폰 코드인 NEWYEAR24PLUS 를 입력하여 총 8%의 할인을 받았다!

그래서 두 대에 1,030,000원인 걸 82,400원 할인 받아 총 947,600원에 구매했다.
당근 마켓 둘러보니 한 대당 중고가 40만원대던데, 아무래도 개인 간 중고 거래는 믿기 힘든 부분이 있어서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Back Market 에서 보증된 리퍼비시 제품을 구매하는 쪽으로 마음이 더 기울었던 것 같다.
3. 배송 도착
나는 앱등이지만! z플립 실물로 처음 보니까 되게 이뻐서 약간 혹했다.




구성품은 투명 케이스와, 유심 교체 핀, 그리고 충전기 선이 왔다.
리퍼폰인 만큼 필름은 전체적으로 붙어있어서, 바로 케이스만 끼웠다.
통신사는 둘 다 LG U+ 였다. 어차피 요새는 통신사 간 유심 변경이 그냥 가능해서 별로 신경이 안쓰였다.
우선 전화에 *#0*# 를 눌러 성능을 검사하고, 삼성 멤버스 앱에서 한 번 더 성능을 검사했다.
모두 잘 작동하고 배터리 상태랑 외관 상태 다 너무 좋아서 새 폰을 받은 기분이었다.
3-1. 난관 봉착: 확정 기변 실패
그러나, 리퍼폰이면 당연히 확정 기변이 가능할 줄 알았던 내 생각과 다르게
아빠 휴대폰에 기기변경을 하려고 하니 "단말 물류 정보가 없습니다." 라고 떴다. (통신사: 유플러스)
엄마 휴대폰은 EIR자동기변으로 떠서 검색을 해보니 이것도 유심기변만 된 상태라고 했다. (통신사: KT)
이때부터 멘붕이 시작됐다... 다음날 대리점에 가서 확정 기변을 하고 싶다고 했는데,
엄마 휴대폰은 바로 기변이 됐으나... (KT는 확정기변 하려면 KT대리점, KT플라자, KT직영점에 방문해야 한다고 한다.)
아빠 휴대폰은 eSIM이 전산 등록된 상태라 이걸 해지해야 확정 기변이 가능하다고 했다.
그때가 주말이라 백마켓에 교환 문의를 했으나 문의가 불가능해서 (평일 9:30-17:30) 교환이 가능한지 확실치 않은 상황에
아빠는 이미 이전 핸드폰이 맛간 상태라 며칠을 폰 없이 생활 하셔서 주말내내 스트레스를 받았던 거 같다...
월요일을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카톡으로 문의를 드렸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홈페이지 문의보다 카톡 문의 답장이 빠르다. 주문 번호 먼저 말하면 빠른 대응 받아볼 수 있음.)


문의 결과, 확정 기변 가능 유무는 발송사에서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선택 약정 할인 가능 유무는 확인 가능하다고 함.
확정 기변이나 선택 약정을 꼭 해야하시는 분이라면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할 듯.
개인적으로 꼭 확정 기변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고, 확정 기변이 안된 폰은 조금 찜찜하기도 해서 교환 요청을 드렸다.
백마켓 측에서는 빠르게 대응해주셨다.

그러나 2일이 지나도 회수 연락이 없고, 가격대 있는 물품을 문 앞에 그냥 두고 다니기가 불안해서
다시 문의를 드렸더니 바로 회수 재접수 해주시고 다음날 회수가 되었다.

2/1에 회수되어 2/5 재출고 되었고, 2/6 드디어 폰을 받아볼 수 있었다!!
(주말이 껴서 재출고가 늦어졌던 것 같지만, 이미 10일은 기다린 나에게 이 일 자체가 너무 스트레스였고
그래서 2/5 월요일 되자마자 문의 드렸더니 바로 재발송해주심.
급하신 분들은 고민하기 보다 그냥 빠르게 문의를 해보시길 권장 드려요.)
그리고 드디어 오늘 .. 확정 기변 하려는데 또 "단말 물류 정보가 없습니다." 문구가 떠서
헐레벌떡 대리점에 다녀왔고, 확정 기변 완료했다! 유플러스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다는데
확실히 하고 싶은 분들은 대리점 가시는게 가장 빠를 것 같다.
4. 그래서 백마켓 추천? 비추천?

이렇게 길다면 긴 휴대폰 구매 과정이 끝이 났다.
중간에 꽤나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그럼에도 나는 이후에
백마켓에서 재구매 의사가 있으며, 구매를 추천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보증된 중고폰 마켓: '1년 품질 보증, 구매 후 30일 전액 환불 보장' 이라는 점. 2) 빠른 응대: 운영 시간 내에 빠른 대응, 발빠른 대처 |
- 개인간 중고폰 구매하려면 굉장히 신경써야 할 것도 많고 숨겨져 있는 문제를 모두 알 길이 없어서
늘 불안함을 가지고 거래하게 되는데, 백마켓은 보증 기간이 있으니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다.
- 이게 정말 큰 장점인게, 당근에서 구매했는데 확정 기변이 안된다? 판매자가 잠수타면 그만임,,,
교환 요청 드렸을 때, 바로 문제 인지 후 무료 교환 진행해 준 백마켓에서 구매하길 백번천번 잘 한 것 같다.
이런 불안함을 상쇄시켜 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중고/리퍼비시 폰을 제공하고 있으니
다들 한 번씩 구경해보시길 바라며.. 포스팅은 여기서 끝!
Back Market Korea / 리퍼비시 제품 시장
갤럭시 Z 플립3 256GB - 랜덤색상(추가할인) - 공기계 - 3사호환폰 - 빠른출고 350,900 원 세금 포함〜 1,254,000 원 세금 포함
www.backmarket.co.kr